1. 효율적이고 안전한 석탄 생산
① 공급 안정을 위하여 매년 정부 수급계획에 부합하는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겠습니다.
② 안정적 생산을 위한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지수를 관리하며 안전한 작업장을 조성하여 재해없는 생산 작업을 수행하겠습니다.
③ 석탄 생산 과정에서 환경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관리하여 광산 주변의 안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안정적인 연탄시장 석탄 공급
① 정부 수급계획과 국내 연탄시장 수급상황에 맞는 판매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겠습니다.
② 생산탄을 우선 공급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비축탄을 방출하여 중단없이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③ 석탄의 판매등급 품질을 유지하고 기준 품질 저하 시에는 기준에 맞춰 보상하겠습니다.
④ 적정 탄질 공급을 위해 출하탄질을 항상 점검하고 수송량의 15% 이상 광해관리공단의 품질검사를 수검하여 적정탄질 유지에 노력하겠습니다.
⑤ 필요한 경우 수입계획을 수립하고 연탄용 석탄을 수입하여 공급하겠습니다.
⑥ 천재지변, 파업, 생산 중단 등 공급 차질 발생 시 신속히 1일 내에 알리고 복구 조치를 하겠습니다.
3. 고객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 제공
①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국민이 필요한 공공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② 고객의 불편함이 줄어들고 혜택이 늘어날 수 있도록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③ 석탄 생산 및 공급 과정에서 품질에 미달할 시 보상제도에 따라 보상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내방
    - 각 층별 엘리베이터 앞에 사무실 좌석배치도를 붙이고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원하는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실명으로 항상 고객을 책임있게 응대하며 1회 방문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 고객이 방문하셨을 시에 3분 이내에 응대하고 담당자가 아닌 경우 해당 부서의 담당자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방문
    - 방문하기 2일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고객이 사후 연락이 쉽도록 연락처를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지키고 업무 처리 후 결과를 분명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응대
    - 전화응대 시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시켜드릴 경우 사유를 설명하고 연결되는 직원의 부서, 이름, 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 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업무 복귀 후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팩스·우편·인터넷
    - 관련 내용은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쉽게 제안과 건의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기준
    - 서면 및 인터넷을 통한 일반 민원 답변은 가능한 신속하게 5일 이내 하도록 하며, 5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법률 관련 사항은 14일 이내 회신하며 14일 이상 소요 시 이유, 처리과정, 예상 처리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
  • 고객의견 반영
    - 공사의 사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공사에 도움이 되는 의견을 제안하여 직접 회사정책에 채택·반영된 건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른 심사 후 소정의 보상(공사 기념품 제공)을 하겠습니다.
    - 공사와 관련된 부정부패 및 예산낭비와 관련하여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 정보공개 및 정보보호
    -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하여 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서비스헌장을 제공하고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행실태를 매년 1회 점검한 후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 정보는 보안을 유지하고 업무상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 시 관련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하며 서비스 이행표준의 이행실적도 모니터링하여 매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불친절한 서비스가 신고 되어 잘못이 확인된 경우나 시정할 필요가 인정되는 경우 관련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공사 기념품 제공을 통한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처리 기준 일을 초과하고 지연사유도 설명하지 않았을 경우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공사 기념품 제공을 통한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핵심 및 일반 서비스 이행표준 이행실적
구 분 측정기준 ’17년
실적
’18년 상반기
목표 실적 달성률
효율적이고 안전한 석탄 생산 K-SCI 안전문화지수 향상 노력 85.6점 - - -
연도별 정부 생산 쿼터량 달성 91만톤 65만톤 40만톤 61.5%
환경 수질 부유물질 농도
법정기준치(10ppm)의 50% 이하
3.3ppm - - -
안정적인 연탄시장 석탄 공급 연탄용 석탄 공급목표 달성 70만톤 30만톤 26만톤 86.6%
정부 비축탄 비상 방출량 0톤 0톤 0톤 -
연탄용 수입탄 공급량 4.6만톤 2.5만톤 2.8만톤 112%
고객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 석탄 품질 보상 0건 0건 0건 -
고객 응대 민원 및 요청사항
처리기한 (5일) 준수 노력
100% 100% 100% 100%
고객 참여 일반 고객 제안 보상 0건 - -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및 공개 S등급 공개 S등급 - -
시정 및 보상조치 서비스 불편 보상 0건 0건 0건 -
민원 불편 보상 0건 0건 0건 -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