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효율적이고 안전한 석탄 생산
① 공급 안정을 위하여 매년 정부 수급계획에 부합하는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겠습니다.
② 안정적 생산을 위한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지수를 관리하며 안전한 작업장을 조성하여 재해없는 생산 작업을 수행하겠습니다.
③ 석탄 생산 과정에서 환경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관리하여 광산 주변의 안전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안정적인 연탄시장 석탄 공급
① 정부 수급계획과 국내 연탄시장 수급상황에 맞는 판매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겠습니다.
② 생산탄을 우선 공급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비축탄을 방출하여 중단없이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③ 석탄의 판매등급 품질을 유지하고 기준 품질 저하 시에는 기준에 맞춰 보상하겠습니다.
④ 적정 탄질 공급을 위해 출하탄질을 항상 점검하고 수송량의 15% 이상 광해관리공단의 품질검사를 수검하여 적정탄질 유지에 노력하겠습니다.
⑤ 필요한 경우 수입계획을 수립하고 연탄용 석탄을 수입하여 공급하겠습니다.
⑥ 천재지변, 파업, 생산 중단 등 공급 차질 발생 시 신속히 1일 내에 알리고 복구 조치를 하겠습니다.
3. 고객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 제공
①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국민이 필요한 공공가치를 실현하겠습니다.
② 고객의 불편함이 줄어들고 혜택이 늘어날 수 있도록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③ 석탄 생산 및 공급 과정에서 품질에 미달할 시 보상제도에 따라 보상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고객내방
    - 각 층별 엘리베이터 앞에 사무실 좌석배치도를 붙이고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원하는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실명으로 항상 고객을 책임있게 응대하며 1회 방문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다른 업무 처리 중 고객이 방문하셨을 시에 3분 이내에 응대하고 담당자가 아닌 경우 해당 부서의 담당자를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방문
    - 방문하기 2일 전에 전화로 방문 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고객이 사후 연락이 쉽도록 연락처를 전달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지키고 업무 처리 후 결과를 분명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응대
    - 전화응대 시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시켜드릴 경우 사유를 설명하고 연결되는 직원의 부서, 이름, 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 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업무 복귀 후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팩스·우편·인터넷
    - 관련 내용은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공정·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쉽게 제안과 건의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 기준
    - 서면 및 인터넷을 통한 일반 민원 답변은 가능한 신속하게 5일 이내 하도록 하며, 5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법률 관련 사항은 14일 이내 회신하며 14일 이상 소요 시 이유, 처리과정, 예상 처리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
  • 고객의견 반영
    - 공사의 사업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겠습니다.
    - 공사에 도움이 되는 의견을 제안하여 직접 회사정책에 채택·반영된 건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른 심사 후 소정의 보상(공사 기념품 제공)을 하겠습니다.
    - 공사와 관련된 부정부패 및 예산낭비와 관련하여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운영하겠습니다.
  • 정보공개 및 정보보호
    -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하여 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서비스헌장을 제공하고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이행실태를 매년 1회 점검한 후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 정보는 보안을 유지하고 업무상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 시 관련 사항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실시하고 결과를 공개하며 서비스 이행표준의 이행실적도 모니터링하여 매년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 불친절한 서비스가 신고 되어 잘못이 확인된 경우나 시정할 필요가 인정되는 경우 관련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공사 기념품 제공을 통한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처리 기준 일을 초과하고 지연사유도 설명하지 않았을 경우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공사 기념품 제공을 통한 소정의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핵심 및 일반 서비스 이행표준 이행실적
구 분 측정기준 ’19년
실적
’20년
실적
’21년
목표
효율적이고 안전한 석탄 생산 K-SCI 안전문화지수 향상 노력 90.0점 88.9점 90.9점
연도별 정부 생산 쿼터량 달성 54만톤 48만톤 40만톤
환경 수질 부유물질 농도
법정기준치의 50% 이하
2.22ppm 3.16ppm 10ppm
안정적인 연탄시장 석탄 공급 연탄용 석탄 공급목표 달성 26만톤 18만톤 20만톤
정부 비축탄 비상 방출량 0톤 0톤 0톤
연탄용 수입탄 공급량 2만톤 0톤 0톤
고객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서비스 석탄 품질 보상 0건 0건 0건
고객 응대 민원 및 요청사항
처리기한 (5일) 준수 노력
100% 100% 100%
고객 참여 일반 고객 제안 보상 0건 0건 0건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및 공개 S(97.5점) 조사중 S(93.6점)
시정 및 보상조치 서비스 불편 보상 0건 0건 0건
민원 불편 보상 0건 0건 0건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