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공사현황

대한석탄공사, 고용노동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와 '탄광근로자 이·전직 지원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5-04-01 조회수 : 25

대한석탄공사, 고용노동부,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와
'탄광근로자 이·전직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한석탄공사(사장 김규환)와 고용노동부(장관 김문수),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삼척시(시장 박상수)는 3월 31일(월) 15시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에서,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조기폐광과 관련하여 탄광근로자 이직 및 전직 지원을 위한 ‘탄광근로자 이·전직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대한석탄공사 도계광업소 직원들이 조기폐광 후 안정적인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희망하는 직원들의 훈련 및 교육을 지원하여 원활한 이·전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앞으로 고용노동부에서는 직업훈련 참여자에게 훈련비 전액지원을,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척시에서는 훈련과정 실습장 부지 제공 및 채용박람회를, 대한석탄공사에서는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직원들에게 직업훈련 참여를 위해 직원 간 순환근무제를 활용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도계광업소 근로자가 희망하는 훈련 수요를 2차례 조사하였고, 협약 기관 간 협력 사항을 작년 12월부터 논의하여 지게차 운전, 용접 등 7개 과정의 맞춤형 훈련 과정을 선정하였으며 교육과정은 4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김규환 사장은 “도계광업소가 폐광하는 것은 아쉽지만, 우리 직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목록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