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협, 2024년 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 개최
- 진기엽 대한석탄공사 상임감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이하 공감협, 회장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 민병삼, 사무총장 대한석탄공사 상임감사 진기엽)는 12월 9일(월)부터 12월 10일(화)까지 강원랜드(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소재)에서 ‘2024년 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감사인 대회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공공기관 감사인으로서의 지속가능한 감사환경 조성과 감사 대응력 제고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72개 공공기관 감사 및 감사인, 내부통제 담당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하여 1박 2일간의 일정이 성료하였다.
2024년 한국공공기관감사인대회는 AI와 감사적 인사이트를 주제로 한 강연과 감사 우수사례 공유, 우수 공공기관・감사인 포상 등으로 일정이 구성되었으며, 대한석탄공사 진기엽 상임감사가 「공직기강 및 부패방지」 유공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감협 사무총장 진기엽 감사는 “공직윤리업무 우수분야에서 지난 10년간의 수공 기간을 인정받아 너무 기쁘고 이 영광을 대한석탄공사 직원과 함께하고 싶다”고 하였고, 앞으로도 “‘공직기강 및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과 투명성 제고‘를 선도하고, 공공기관 감사 및 정보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기엽 상임감사가 올해부터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공감협은 국정운영 방향을 지원하고 공직사회의 투명성 제고와 부패근절에 기여하기 위해 2008년 발족하였으며 현재 111개 회원사가 등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