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2019년 남북경협학교 제1강』 개최
작성일 : 2019-10-14 10:43:56 조회수 : 189



- 『서민에너지에서 평화에너지』를 위한 준비로 박종철 경상대 교수 초청 특강 진행 -

□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10월 11일(금) 오후 2시  대한석탄공사 본사 대강당에서, 경상대학교 박종철 교수를 초빙, “대북제재와 북한경제 변화”라는 주제로 『2019년 남북경협학교 제1강』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강연은 대한석탄공사가 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과 공동주최하고, 강원통일교육센터 주관으로 마련되었으며, 경상대 국제지역연구원 평화통일연구센터 원장을 겸하고 있는 북한 전문가인 박종철 교수를 통해 석탄공사가 향후 남북 간 경제협력 및 석탄산업의 교류에 도움을 얻기 위해 마련되었다.


□ 유정배 사장은 “우리 석탄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적인 기술력과 인력을 기반으로 향후 「서민에너지에서 평화에너지로」의 공사의 새로운 가치 전환 실현하여, 남북 평화공존시대에 북한과의 실질적인 협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우리 공사의 역할을 새롭게 창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 한편, 이번 남북경협학교는 11월까지 총 4회로 계획되어 있으며 석탄공사 본사 대강당에서 열릴 계획이다. 10월 22일 연변대학교 김강일 교수, 11월 11일 비엔나 대학교 피터 연구원, 11월 25일 독일 한스자이델재단 한국사무소 대표인 베른하르트 젤리거 박사 등을 초청, 북한과 북한경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될 예정으로 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현재페이지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십니까?